
교과목개요

교수목표

주요 학습내용 및 수업진행방법
1. Project의 진행 사항을 체크, 수정보완하여 보다 수준 높은 Project를 완성하게 함으로서 수준높은 많은 수상작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한다.
2. 본 학기는 '플레시'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공모전을 목표로 수업을 진행한다.
3. 공모전명칭/ 한국관광공사 '관광애니메이션공모전'(플레시애니메이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참조.
4. 주제/ 한국관광을 소재로함. 구체적인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참조.

학습 성과 평가방법
*출석 : 20%
*Report제출 : 5%
*진행 : 55%
*Project 중간평가 : 10%
*Project 최종평가 : 10%
*매 주 진행되는 과제체크(성적)의 주요 포인트 : 1.독창성이 돋보이는 것. 2.성실한 것. 3.요구조건을 충족시킨 것.

교재 및 참고문헌
응용소프트웨어 Macromedia Flash, Adobe Illustrator, Adobe Photoshop, Quark XPress, Shade, Adobe GoLive, Motion Graphic, Dreamweawer, Adobe GoLive, Macromedia Drector, Animation 관련 메뉴얼 및 저작 관련서적 / 관련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