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01380] 기초스페인어I
[B01380] 기초스페인어I
개설 | 20131학기
대상 | 인문대학 국제학부 1학년 / 전공선택과목 [3학점]
교수 | 최홍주
조회 3065 | 다운로드 5327
교과목개요
스페인어를 처음 대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목이다. 스페인어의 문법을 중심으로 읽기, 쓰기, 말하기 등의 기초 부분을 종합적으로 학습하게 되며, 스페인, 중남미 등 스페인어권 지역에 대한 개략적인 소개도 함께 곁들인다. (This course is an introduction to the fundamentals of Spanish grammar and focuses on the development of four skills in Spanish in its basic level: comprehension, speaking, reading, and writing. Emphasis will be placed on the Spanish grammar, but, additionally, the students will meet with some aspects of the cultures and lives of the Spanish speaking world.)
교수목표
전공 기초자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문법을 익히고 구문 활용 연습한다. 외국어 학습의 목적인 자연스럽고 원할한 의사소통을 위해 실제 대화에서 사용되는 문형을 학습하여 스페인어 구사증력의 기초단계를 효과적으로 학습한다.
주요 학습내용 및 수업진행방법
주별 강의 계획서에 따라 주어진 문법 내용을 학습한다. 학습한 내용이 적용된 일상 생활에서 많이 활용되는 상황에 적절한 구어체 문장들에 대한 담당 교수의 설명 후에, 개인 또는 그룹별로 실제 발화 상황에서처럼 연습을 하도록 한다.

수강생 유의 사항

1. 출결관리는 철저하게 하겠음. 학교에서 인정하는 유고결석 이외에는 어떤 경우도 결석 사유로 받아들이지 않겠음. 따라서 처방전, 진료확인증, 의사소견서 등의 제출서류는 결석 사유로 인정하지 않음. 출석점수 환산 기준에 따라 12시간 이상 결석시 출석 미달로 F 학점.

2. 4학년 재수강 학생들 중 취업이 되어 수업, 시험에 임하지 못하는 학생의 경우 이에 해당되는 과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과제제출을 하더라고 A 학점은 줄 수 없음.

3. 성적 공시 후 교수의 실수로 인해 학점이 잘못 입력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성적 수정 불가능.
학습 성과 평가방법
증간고사 및 기말고사를 실시하며 시험의 중심 내용은 수업시간에 배운 스페인어 문법 체계와 문형들을 응용한 연습문제들이다.
교재 및 참고문헌
교재 - 기초 스페인어 (최종호, 김경희, Claudia Monroy Robles 공저), UUP
(수강자들은 개강일에 맞추어 반드시 교재를 준비하여 수업에 참여하도록 합니다.)

부교재 - 교수자가 준비한 유인물
제공하는 자료들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