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01330] 스페인어문법I
> 교육과정 > 인문대학 > 스페인·중남미학과
[B01330] 스페인어문법I
개설 | 20111학기
대상 | 인문대학 스페인·중남미학과 2학년 / 전공선택과목 [2학점]
교수 | 최홍주
조회 4439 | 다운로드 1470
교과목개요
스페인어 문법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법 사항들을 학습하여 스페인어 문장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주로 여러 가지 기초 개념들과 그 용법을 익히며, 실용성 있는 예문과 연습문제를 통해 문법 지식을 내재화한다.
교수목표
1. 본 강좌의 목적은 초급문법을 이수한 학습자들에게 스페인어 문법 체계를 분명하고 간단하게 설명하여 스페인어 문법 지식을 심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2. 본 강좌의 목표는 다양하고 실용적인 예문을 통한 문법 활용에 있으며 또한 스페인어 문화권에서의 의사소통에 필요한 사화, 문화지식을 소개하고 학습자들이 이를 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주요 학습내용 및 수업진행방법
주별 강의계획서에 따라 주어진 문법 사항과 이를 적용할 수 있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활용되는 상황에 적합한 구어체 문장들에 대한 담당 교수의 설명 후에, 개인 또는 그룹별로 실제 발화 상황에서처럼 연습을 하도록 한 후, 토론 또는 질의응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수강생유의사항

1. 출결관리는 철저하게 하겠음. 학교에서 인정하는 유고결석 이외에는 어떤 경우도 결석사유로 받아들이지 않겠음. 따라서 처방전, 진료확인증, 의사 소견서 등의 제출서류는 결석사유로 인정하지 않음. (단, 건강상의 이유로 부득이하게 결석하는 경우 해당 자료제출과 함께 결석한 시간에 배운 내용을 리포트 형식으로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출석한 것으로 인정한다.)


2. 4학년 재수강 학생들 중 취업이 되어 수업, 시험에 임하지 못하는 학생의 경우 이에 해당되는 과제를 제출하는 경우라도 A+학점은 줄 수 없음.

3. 성적 공시 후, 교수의 실수로 인해 학점이 잘못 입력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성적 수정 안 됨.
학습 성과 평가방법
출석 (20) / 중간고사 (40) / 기말고사 (40)
교재 및 참고문헌
교수자가 만든 유인물

기초스페인어 - 최종호, 김경희 공저
스페인어 문법 - 최종호, 김경희 공저
제공하는 자료들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