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목개요
본 교과목은 글로벌화, 디지털화 등에 따라 경쟁이 격화되는 21세기 환경 하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방식을 배양하고, 경쟁우위를 획득하기 위한 글로벌 기업의 경영전략을 다룬다.

교수목표
1. 전략경영 이론의 학습
2. 전략경영 이론의 실제 적용
3. 전략적 마인드의 형성

주요 학습내용 및 수업진행방법
이론 중심의 강의 위주로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과제발표 및 토론, 질의응답 형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학습 성과 평가방법
과제발표 결과 및 기말시험을 통해 학습 성과를 평가한다.

교재 및 참고문헌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Jay B. Barney 저, 신형덕 역, 시그마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