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00038] 마케팅전략론
> 교육과정 > 경영대학 > 경영학부
[D00038] 마케팅전략론
개설 | 20112학기
대상 | 경영대학 경영학부 3학년 / 전공선택과목 [3학점]
교수 | 박종희
조회 2106 | 다운로드 1839
교과목개요
교수목표
주요 학습내용 및 수업진행방법
<강의>
본 강의의 핵심개념인 전략적 관점의 이해증진과 실제 마케팅 현장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습득케 하기 위해 사례를 많이 활용한다. 사례는 상황분석과 의사결정능력 뿐만 아니라 강의실내의 토론과정을 거치면서 학생들에게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시사성있는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하여 현장경험을 공유하도록 한다.
1. 교재 강의 - 파워포인트
2. 기업의 사례중심으로 이해력 제고 - 자료
3. 최근 기업의 마케팅전략 동향 - 발표
학습 성과 평가방법
출석 10%, 중간고사 30%, 기말고사 30%, 발표 5%, 과제 20%, 수업참여도 5%
교재 및 참고문헌
1. 주교재 : 한상만 외(2011), 마케팅전략, 제3판, , 박영사.
2. 부교재: 문영미(2011), Different,
3. 참고문헌
1) 안광호 김동훈 김영찬(2006),[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학현사.
2) 전인수(2011), [마케팅전략: 전략적 시장관리], 석정.
제공하는 자료들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