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목개요
다양한 국제환경 속에서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다국적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과목으로서 글로벌 경쟁전략과 해외
진출, 다국적 기업의 개념과 생성 동기, 다국적 기업에 대한 규제, 전략적 제휴 등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한다.

교수목표
1. 다국적기업의 개념 및 이론적 뱌경
2. 다국적기업의 경영 전략에 대한 이해
3.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정책에 대한 이해

주요 학습내용 및 수업진행방법
이론 중심의 강의 위주로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과제발표 및 토론, 질의응답 형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학습 성과 평가방법
과제발표 결과 및 기말시험을 통해 학습 성과를 평가한다.

교재 및 참고문헌
교재
1.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론, 허영도 저, 도서출판 두남
2. 국제경영 -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전략, Charles W. L. Hill 저, 도서출판 석정
3. 국제경영 (전략 관리 그리고 새로운 현실), JOHN R. RIESENBERGER, S. Tamer Cavusgil, Gary Knight 저, 시그마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