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00233] 마케팅조사론
> 교육과정 > 경영대학 > 경영학부
[M00233] 마케팅조사론
개설 | 20091학기
대상 | 경영대학 경영학부 4학년 / 전공선택과목 [3학점]
교수 | 김도일
조회 3985 | 다운로드 3707
교과목개요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업환경은 정보의 수집과 활용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를 비롯한 기업환경에 대한 정보의 분석이 요구되어진다. 이러한 기초위에 사회과학의 연구조사의 이론적 교재를 중심으로 강의하며 컴퓨터 실습 및 결과의 분석(조별로)과 토의를 병행한다.
교수목표
1. 마케팅전반에 관한 조사과정의 이해
2. 실제 자료의 수집 및 분석 능력의 배양
3. 보고서 작성 및 발표능력 배양
주요 학습내용 및 수업진행방법
교재를 중심으로 강의하며 컴퓨터 실습 및 결과의 분석(팀별로)과 토의를 병행한다
학습 성과 평가방법
중간고사 25%. 기말고사 30%, 프로젝트 20%, 숙제 10%, 참여 5%, 출석 10%
교재 및 참고문헌
교재: 마케팅조사론 - 채서일 지음, 비앤엠북스
참고문헌: 마케팅조사원론 - 안광호, 임병훈 공저, 법문사
제공하는 자료들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