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00034]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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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00034] 마케팅
개설 | 20091학기
대상 | 경영대학 경영학부 2학년 / 전공필수과목 [3학점]
교수 | 박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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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목개요
마케팅 개념의 출현 이후 소비자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고 이에 따라 어떠한 소비자에게 어떻게 접근하고
소비자들이 구매활동을 하게 하는 전략 및 전술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러한 기초 위에 마케팅의 모든 내용을
전체적으로 이해하고자 한다.
교수목표
본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은 강의를 들은 후 다음의 내용을 이해할 것이다
1.마케팅에 기본 개념 및 관련 개념들
2.마케팅의 생성배경 및 과정
3.마케팅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요인
4.마케팅 전략수립과정(S-T-P전략)
5.마케팅 4p's전략(Product Strategy, Price Strategy, Promotion Strategy, Distribution Strategy)
주요 학습내용 및 수업진행방법
- 교재강의
- 강의 후 이해가 불충분한 부분에 대한 질의응답
- 중요주제에 대한 사례발표(우수과제 선정 후 자원하는 학생대상, 보너스 점수 부여; 3-5점)
학습 성과 평가방법
출석 20%
중간 30%(OX문제, 단답형 문제, 약술형문제 혼합)
기말 30%(구술시험, 평가기준;내용이해정도 20점, 논리적 전개 5점, 사례적용능력 5점)
리포트 20%(단, 우수 리포트를 대상으로 발표기회부여, 발표조에 대해 보너스 점수 부여;3-5점)
교재 및 참고문헌
Marketing, 14th ed. Michael Etzel, Bruce Walker, William Stanton, McGrow-Hill Iron

보조교재: 안광호/하영원/박흥수, 마케팅원론, 학현사,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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