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목개요
여가프로그램은 여가자원을 활용하여 인간의 여가욕구와 여가이익을 충족시켜주기 위하여 실시되는 여가지도자들의 과학적인 여가교육 또는 여가서비스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 과목을 수강한 학생들은 여가프로그램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고, 부가적으로 여가자원, 여가욕구, 여가이익, 여가지도자, 여가교육, 그리고 여가서비스의 의미도 확실히 알게 된다.

교수목표
1)여가의 정의와 여가프로그램의 원칙과 이론을 이해한다.
2)다양한 여가이론을 현장에 적용해보고 보고서로 작성한다.

주요 학습내용 및 수업진행방법
1)여가이론을 이해한다.
2)여가프로그램이론을 이해한다.
3)교수학습 개발센터의 사이버 강의로 진행한다.

학습 성과 평가방법
1)기본적으로는 상대평가이다.
2)과제와 리포트를 종합한 포트폴리오 평가이다.

교재 및 참고문헌
1. 주교재
김광득(2005). 21세기 여가와 현대사회(레저를 알면 미래가 보인다). 백산출판사
2. 부교재
1)Geoffrey Godbey(2005). Leisure in your life(여가학으로 초대). 학지사.
2)Edginton(2004). leisure programming. McGrow Hi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