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3374] 고객관계관리
> 교육과정 > 공과대학 > 산업경영공학부
[G03374] 고객관계관리
개설 | 20112학기
대상 | 공과대학 산업경영공학부 3학년 / 전공선택과목 [3학점]
교수 | 이대원
조회 1872 | 다운로드 3156
교과목개요
본 교과목은 오늘날 기업의 마케팅 전략의 핵심 툴로 사용되는 고객관계관리(CRM)에 대한 이해와 CRM 구축을 위한 기술, 성공적인 CRM 적용을 위한 전략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기업의 CRM 도입 성공 및 실패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수강생들에게 향후 CRM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실무 지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교수목표
주요 학습내용 및 수업진행방법
수업은 이론 강의와 조별 발표로 진행된다. 조별 발표는 기업의 CRM 도입에 관한 사례연구를 조사하여 발표하도록 한다.
학습 성과 평가방법
시험은 중간, 기말, 퀴즈(2회)를 보며 발표점수 및 출석 점수를 합산하여 학점을 산출한다.
교재 및 참고문헌
"CRM 고객관계관리 전략 원리와 응용", 김형수, 김영걸, 박찬욱 공저, 사이텍미디어
제공하는 자료들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