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00124] 소비자와시장
> 교육과정 > 대학(공통) > 대학(공통)
[A00124] 소비자와시장
개설 | 20131학기
대상 | 대학(공통) 0학년 / 교양선택과목 [2학점]
교수 | 허은정
조회 2016 | 다운로드 2663
교과목개요
-기업의 판매활동과 소비자 의사결정의 상호작용 및 연관고나계를 학습함으로써 현대시장의 특성을 이해한다.

- 시장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문제 유형과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 현대의 특징적인 소비문화를 이해하고 미래의 소비를 조명해본다.
교수목표
1. 시장환경의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변화를 이해한다.
2.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을 학습하고 기업의 판매전략을 살펴본다.
3. 소비자문제와 소비자피해구제 방법에 대해 학습한다.
4. 소비문화를 이해하고 윤리적 소비활동에 대해 학습한다.
주요 학습내용 및 수업진행방법
강의
수업내용과 관련된 시청각 자료 활용
특강 등
학습 성과 평가방법
출석 10%
중간고사 40%
기말고사 40%
과제 10%
교재 및 참고문헌
주교재: 김영신 외(2012), 소비자와 시장환경 4판, 시그마프레스
-> 신판 확인하고 구매 바람. 교내서점에 있음.
참고문헌:
이기춘 외(2011), 소비자상담, 교문사
천경희 외(2010), 착한소비, 윤리적 소비, 시그마프레스
이학식 외(2010), 소비자행동, 법문사
제공하는 자료들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