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수업 소개
(학습내용 보기)
게임 디자인 강의에 대한 소개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59 |
|
2주차 |
게임의 시대
(학습내용 보기)
이론: 왜 우리는 게임을 하는가?, 70년대, 80년대, 90년대 유행 했던 게임 이야기 실습: ‘Fun’ map 작성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64 |
|
3주차 |
게임의 역사
(학습내용 보기)
이론: 아케이드 게임의 역사 (1950년부터 2010년까지) 실습과제: 카드/보드게임 보고서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53 |
|
4주차 |
즐거움이란 무엇인가?
(학습내용 보기)
이론: 즐거움을 느끼게하는 내용들은 무엇이 있는가?, 나의 게임 이야기는? 실습: 파티게임/athletic game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74 |
|
5주차 |
게임의 장르 I
(학습내용 보기)
이론:아케이드 게임의 종류에 대하여 학습한다. 실습:게임 주요 아이디어 설정 I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67 |
|
6주차 |
게임의 장르 II
(학습내용 보기)
이론:롤플레잉게임, 시뮬레이션게임, 어드벤처게임의 종류에 관하여 학습한다. 실습:게임 주요 아이디어 설정 II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52 |
|
7주차 |
게임의 구성 및 특징
(학습내용 보기)
이론: 플레이어를 재미있게하기 위하여 필요한 내용은 무엇이 있으며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가에 관하여 학습한다. 실습:게임 컨셉 만화 작성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44 |
|
8주차 |
중간고사 기간
|
|
강의자료 |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0 |
|
9주차 |
게임 기획
(학습내용 보기)
이론: 게임 제작의 전반적인 기획 단계에 관하여 학습한다. 실습:주요 흐름도 작성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42 |
|
10주차 |
게임 시나리오 I
(학습내용 보기)
이론:시나리오의 목적와 정의 그리고 시놉시스 제작에 관하여 학습한다. 실습:게임 세부 데이터 생성 I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49 |
|
11주차 |
게임 시나리오 II
(학습내용 보기)
이론:주플레이어 설정/목표/기본 규칙 제정에 관하여 학습한다. 실습:게임 세부 데이터 생성 II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44 |
|
12주차 |
게임 시나리오 III
(학습내용 보기)
이론:미션 설계, 레벨설계, 인터페이스설계 그리고 대사와 지문 설계에 관한 내용을 학습한다. 실습:게임 세부 데이터 생성 III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44 |
|
13주차 |
게임 제작 방법I
(학습내용 보기)
이론: 컨셉설계와 컨셉 브리핑 작업 그리고 그래픽 설정 작업에 관하여 학습한다. 실습:게임 인터페이스 제작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47 |
|
14주차 |
게임 제작 방법I
(학습내용 보기)
이론:전체시스템 스펙작업, 모듈디자인, 테스트 작업에 관하여 학습한다. 실습: 게임 기획서의 시각화 I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44 |
|
15주차 |
게임 제작 발표준비물
(학습내용 보기)
이론:게임 기획서 작성 방법을 학습한다. 실습:게임 기획서의 시각화 II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48 |
|
16주차 |
기말고사 (프리젠테이션)
|
|
강의자료 |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