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총론 /과목 소개
(학습내용 보기)
1 주차에는 서비스경영 과목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서비스 개요) 및 총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327 |
|
2주차 |
서비스 개요
(학습내용 보기)
2주차에는 서비스와 서비스 경영/운용에 대하여 배워야 하는 이유, 서비스 부문 및 학습의 중요성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서비스의 특징, 분류 프레임워크 등에 대해서도 학습한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297 |
|
3주차 |
서비스에 대한 이해
(학습내용 보기)
3주차에는 서비스에 대한 이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비스 패키지 모형,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서비스운영관리 개념, 운영관리상의 이슈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272 |
|
4주차 |
고객에 대한 이해
(학습내용 보기)
4주차에는 고객에 대한 이해를 강의하며 서비스 구매과정, 서비스접점관리, 고객가치창출, 고객관계관리, 고객불평관리/서비스 회복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85 |
|
5주차 |
서비스 전략(I)
(학습내용 보기)
5주차에는 서비스 전략에 대한 내용을 다루며 전략의 체계, 경쟁적 환경 및 경쟁 전략, 서비스마케팅전략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215 |
|
6주차 |
서비스 전략 (II), 서비스 전달시스템
(학습내용 보기)
6주차는 5주차에 강의한 서비스 전략의 후속 내용과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 사례연구에 대하여 알아본다. 또한 서비스 전달시스템에 대하여 강의한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276 |
|
7주차 |
서비스 전달 시스템
(학습내용 보기)
7주차에는 서비스 전달 시스템에 대한 내용으로 서비스 프로세스모형, 인적자원, 자원활용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54 |
|
8주차 |
중간 시험 기간
(학습내용 보기)
중간 시험 기간
|
|
강의자료 | -
|
과제 | -
|
시험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219 |
|
9주차 |
서비스 시설 입지선정 / 설비배치
(학습내용 보기)
9주차에는 서비스 시설의 입지 선정 및 설비배치에 대한 이론 및 수학적 모형을 다룬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27 |
|
10주차 |
서비스 수요/공급 관리, 공급사슬관리
(학습내용 보기)
10주차에는 서비스 체인과 관련하여 수요/공급관리, 공급사슬관리의 개념, 공급사슬 프로세스, 디자인, 전략적 제휴, 조달, 생산, 배송, 유통 네트워크 디자인, 반품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26 |
|
11주차 |
서비스 수요예측
(학습내용 보기)
11주차에는 서비스 제품의 수요 예측 (기법) 및 재고관리모형에 대하여 강의를 진행한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19 |
|
12주차 |
서비스 모형: 대기행렬관리
(학습내용 보기)
12주차에는 서비스 모형으로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기다리는 고객의) 대기행렬모형에 대한 이론적 분석 및 특성에 대하여 다룬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32 |
|
13주차 |
서비스 운영 의사결정
(학습내용 보기)
13주차에는 선형계획법을 이용한 서비스 운영 의사결정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모형연구)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18 |
|
14주차 |
서비스 품질, 생산성 관리
(학습내용 보기)
13주차에는 서비스 품질의 개념, 측정, 개선 및 모형, 고객충성도 및 생산성관리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252 |
|
15주차 |
서비스 사례 연구
(학습내용 보기)
15주차에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5S, 종합적 품질경영(TQM), 6-Sigma 등에 대한 사례적인 내용을 다룬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36 |
|
16주차 |
기말 시험 기간
(학습내용 보기)
기말 시험 기간
|
|
강의자료 | -
|
과제 | -
|
시험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