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D00038] 마케팅전략론 |
개설 | 2011년 2학기 |
대상 | 경영대학 경영학부 3학년 / 전공선택과목 [3학점] |
교수 | 박종희 |
|
조회 3322 | 다운로드 2683
|
1주차 |
- 경영에서 마케팅전략이 차지하는 위치 - 마케팅전략에 대한 개념 이해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73 |
|
2주차 |
- 마케팅전략의 틀 - 개념과 구조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34 |
|
3주차 |
- 고객분석 - 시장지향성, 고객의 매력분석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31 |
|
4주차 |
- 경쟁과 산업분석 - 전략적 집단과 전형전략, PLC와 경쟁적 우위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49 |
|
5주차 |
SWOT분석 - SWOT Matrix의 작성, SWOT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의 수립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41 |
|
6주차 |
지속적 경쟁우위의 확보 - 경쟁우위의 선순환과정, 경쟁우위의 원천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37 |
|
7주차 |
경쟁우위에 근거한 전략 - SCA based Strategy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22 |
|
8주차 |
중간고사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719 |
|
9주차 |
STP -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선택, 포지셔닝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06 |
|
10주차 |
브랜드자산의 구축과 관리 - 브랜드, 브랜드자산이란? - 브랜드확장전략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77 |
|
11주차 |
마케팅실행전략: IMC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83 |
|
12주차 |
마케팅실행전략: 제품과 촉진전략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61 |
|
13주차 |
마케팅실행전략: 가격과 유통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74 |
|
14주차 |
선발주자 및 후발주자의 마케팅전략 - 경쟁전략의 의미 - 개척시장과 성숙기시장에서의 경쟁전략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77 |
|
15주차 |
공격및 대응전략 - 공격전략, 대응전략, 억제전략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73 |
|
16주차 |
기말고사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42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