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1. 교육심리학의기초/ 교육심리학의 의의, 성격, 발달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2076 |
|
2주차 |
2. 인간의 발달/ 교육과 발달,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625 |
|
3주차 |
2. 인간의 발달/ 발달이란?, 발달의 원리, Piaget의 인지발달론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3596 |
|
4주차 |
2. 인간의 발달/ Vygotsky의 역사,사회적 인지발달, Erikson의 사회성 발달이론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556 |
|
5주차 |
2. 인간의 발달/ 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5247 |
|
6주차 |
3. 수업의 계획과 설계/ 수업이란? , 수업목표의 진술: Mager, Gagne, Bloom의 목표분류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657 |
|
7주차 |
4. 연합주의 학습이론과 그 적용/ 학습이란?, Thorndike의 자극-반응 결합이론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3360 |
|
8주차 |
중간고사 기간
|
|
강의자료 |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0 |
|
9주차 |
4. 연합주의 학습이론과 그 적용/ Pavlov의 고전적 조건반사설, Skinner의 도구적 조건반사설.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2701 |
|
10주차 |
4. 연합주의 학습이론과 그 적용/ 강화이론, Bandura의 사회인지 학습이론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2837 |
|
11주차 |
5. 인지주의 학습이론과 그 적용/ 형태심리학과 지각이론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229 |
|
12주차 |
5. 인지주의 학습이론과 그 적용/ Koehler의 통찰설, Lewin의 장이론, Tolman의 기호-형태론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172 |
|
13주차 |
5. 인지주의 학습이론과 그 적용/ 정보처리이론: Bruner의 발견학습, Ausubel의 설명적교수이론, Bloom의 완전학습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2252 |
|
14주차 |
6. 학습과 동기유발/ 동기란?, 각성수준과 주의, 내외발적 동기유발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118 |
|
15주차 |
6. 학습과 동기유발/ 유능동기, 성취동기, 자아실현의 동기
|
|
강의자료 |
|
과제 | -
|
시험 |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117 |
|
16주차 |
종합평가
|
|
강의자료 | -
|
과제 | -
|
시험 |
|
동영상 | -
|
다운로드 | 1617 |